로고
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
온라인문의 찾아오시는길
제목 제41회 전국장애인체전’ 무관중 개최, 개·폐회식 취소
작성자 koreakidney
작성일자 2021-10-14
조회수 18
첨부파일

제41회 전국장애인체전’ 무관중 개최, 개·폐회식 취소

프로필 사진

‘제41회 전국장애인체전’ 무관중 개최, 개·폐회식 취소

에이블뉴스, 기사작성일 : 2021-10-12 11:21:46

오는 20일부터 열리는 ‘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’ 개폐회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방역을 위해 전격 취소됐다.


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2일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규모를 축소하고 방역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의 보고를 받고 개최 방안을 논의했다.


문체부는 오는 20∼25일 경상북도에서 열리는 장애인체전의 개폐회식을 취소하고, 전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해 대회 기간 중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기회를 사전에 차단한다. 선수 및 지원인력 참가를 최소화하는 등 대회 규모도 축소한다.


또한, 철저한 방역을 위해 참가 등록자 전원이 사전 PCR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아야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하고, 대회 기간 중 추가 검사를 통해 음성 여부(1회) 확인을 의무화했다.


아울러, 실내 경기장 내에서는 50인 이하를 유지하고, 수시 환기 조치, 경기장 간 이동 차단, 시도 선수단별 단독숙소 운영 등의 조치로 방역 관리를 강화했다.


문체부 관계자는 “방역을 최우선으로 대회운영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해 선수들이 대회 기간 내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
이슬기 기자 (lovelys@ablenews.co.kr)


로고


  이용약관    개인정보취급방침